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방법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재산세는 지방세에 포함이 되고있네요. 재산세는 토지분재산세, 건축물재산세, 주택분재산세, 기타재산세로 종류가 나누어지기도 하게 되는데요.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경우 라면 따라서는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을 받아봐야 하게될 때가 있을 거에요. 가까이에 있는 동사무소를 방문하시고 나서 직접적으로 떼어봐도 되기도 하시지만, 프린터가 집에 있으시다면 그냥 집에서도 발급이 가능 해요.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또한 수수료도 따로 없어지니 부담도 없으실겁니다. 그러나, 이용을 하시려고 한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본인임을 인증하고 있는 수단으로 이용이 되실거에요.

먼저 방문해 주신 분들도 온라인으로 민원을 접수를 해보려면 민원24로 검색을 해 주셔야해요. 간편하게 이동을 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아래 준비해본 바로가기를 클릭해 보면 됩니다.

 

민원24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그러면 상단에 보는것과 같이 홈페이지로 즉시 이동 하실수가 있으실 겁니다. 앞서 말해드린것과같이 재산세는 지방세에 속하게 되는데요. 그러하니 민원포털사이트에 ‘지방세 과세증명’이라고 입력을 해보면 돼요.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그렇게 하면 이렇게 보는것과같이 세목별 과세증명이라고 하는 민원항목이 나오도록 되어 지죠. 방문수령용도 각각 있기에 그냥 세목별 과세증명을 눌러주십시요.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그렇게 하면 이렇게 소개가 나오게되어지시는데요. 수수료가 지방자치단체마다 달라 질 수가 있지만, 컴퓨터를 통해 접수를 하면 무상으로 발급을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 주신후에 본인 확인을 해 주셔야해요.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또한나서 이러한식으로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신청을 해보면 되어 지시는데요. 신청하시는 방법은 어렵지 않을건데요. 신청을 해 주신 후에는 바로 발급 출력이 가능하다고해요. 안내참고해서 집에서 편안하게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