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이용하기

이제 한창 가을 이사계절인 것이기도 한것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새로 이사를 가시게 되거나, 이사 준비를 한번 하신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 이 시간에는 부동산 관련 정보를 준비해 보았어요. 이시간에 설명해 드려 볼 주제는 바로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서비스 사용방법인데요.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부동산을 구매를 하게될 때 부수적인 비용이 많이 발생하게 되죠. 그래서 예산을 생각을 하실때에 딱 집값만 생각하시면 문제가 생길수가 있답니다. 그중 큰 부분이 바로 세금이에요. 그러면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를 사용을 해서 미리 확인해두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먼저 방문해 주신 분들도 제가 정보 안내를 해 보는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쉽고 편리하게 계산을 해보면 되어지시는데요. 부동산 114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할 거에요.

방문자분들도 검색엔진에서 ‘부동산114’로 검색을 하시면 사용해보시는 홈페이지랍니다. 부동산과 관련된 여러가지 기능이 들어있더라고요.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그러면 이제 바로 상단에 보는것과같이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눌러주셔야해요. 이곳을 눌러 주시게 되어지시면 페이지가 이동하면서 아래쪽에 ‘부동산계산기’가 같이 나오도록 되어 지죠.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여기 부분을 눌러주게 되어지시면 이러한 방법으로 부동산 매도/매수시 사용해볼수 있는 계산기들이 나오게 되어지시는데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취득세’를 골라 주면 되겟죠.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그렇게 하고 방문자분들이 매수 하게 될 부동산을 선택을 해줘야 합니다. 혹여 아파트라고 하게 된다면 위에서 아파트 선택해 주시면 취득가액이 자동 입력이 되어질거에요. 그냥 입력하지도 않고 수동으로 입력을 해봐도 돼요.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이런식으로 입력을 해주게 되어 졌다면 결과들이 나오게 되어질텐데요. 예를 들어서 3억5천의 다주택자가 매수를 해보게 됬을 경우로 가정하게 되시면 약 385만원정도가 취득세로 나오는군요. 이번엔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를 이용해보는 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희망 하면서 준비해본 내용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