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갱신 인터넷으로 하는법

운전면허 갱신 온라인으로 해보시는 방법

최근에는 정말 온라인으로 못하셨었던게 없는데요. 이번에는 컴퓨터를 통해서 운전면허증을 갱신해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 드려 보도록 할거에요. 오늘 안내해드리는 방법 참고해서 방문자분들도 갱신을 바로 하세요.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e-운전면허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해 주신 분들도 편리하고 쉽게 운전면허 갱신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실수가 있답니다. 1종과 2종이 다르기도한데요. 1종은 약간 복잡하실수도 있죠. 그래서 소개를 1종으로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먼저 e-운전면허로 검색을 하시고 나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면 돼요. 이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신후에 ‘운전면허 발급/신청’부분을 누르세요.

이 위치에서 여러분의 운전면허증에 해당되어지는것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1종일반적으로으로 눌러보도록 할거에요.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2종 평균적으로갱신도 방식은 비슷해요. 상단에보이는것과 같이 우선 건강검진자료 조회를 하고 등록을 할수 있어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한 검진을 받게 되었다면 조회가 되어질거에요.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또한 사진도 등록을 바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몇몇 자료들이 준비되어져있다고 한다면 이 방법으로 컴퓨터를 통해 바로 적성검사 및 갱신 신청이 되어 지는데요.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최종적으로 수령날짜 그리고 시간을 선택하실수가 있답니다. 이 위치에는 가까이에 있는 시험장이나 경찰서로 선택이 되는데 경찰서가 더 가까이 있을거에요. 아래 수령장소를 자신이 직접적으로 골라주면 돼요.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이제는 이렇게 운전면허 갱신 컴퓨터를 통해서 전부 하게 되었죠. 마지막 수수료 결제까지 마치게 되면 이제는 수령지에서 수령만 하면 된답니다. 오늘 설명 참고가 되었길 바래 보면서 이만 저는 물러가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