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오늘도 엄청중요한 정보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할 겁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설명해 볼 내용은 신생아 와 연관있는 내용을 준비를 해 보았는데요. 아마도 대부분 이제 첫출산을 경험하는 분들이 찾아주시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신생아 눈초점이 다소 안맞는듯 한 생각이 드셔서 찾아주셨을건데요.
혹시나 내 아이에게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걸까 라고 걱정하시는데 전부 부모의 마음일텐데요. 사실 처음부터 신생아 눈초점이 맞지는 않아요. 신생아의 경우에는 시력이 엄청 안좋은 상황이기도 하고 약 22cm앞에 있는 물체정도만 식별 가능한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신생아때에는 색깔을 구분도 하지 못하는 정도인데요. 그래서 신생아에게는 컬러 모빌이 아닌 흑백모빌 또는 흑백 초점책을 보여준다는겁니다.
신생아때에는 초첨을 못맞추고 사시처럼 보일일수도 있는게 지극히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약 3~4개월 정도 지난다면 이제 사물에 초점을 맞추기도 하고 눈동자의 움직임도 제법 안정이 되어 지는데요.
그래도 신생아의 시력은 아주 안 좋은 편입니다. 2~3살때 까지는 0.3정도의 시력이 생성이 되어 지는데 일반적으로은 5~6살 정도 된다면 일반 성인들과 비슷한 시력을 갖데 되어진다고합니다.
신생아 눈초점도 며칠부터 언제 딱 이러한 식으로 된다 할수는 없겠지만 대체적으로 생후 3개월 정도 되면 엄마와 눈을 마추기도하고 사물을 제대로 응시한다거나 쳐다볼수도 있게 되어집니다. 개인차가 있을수가 있기때문에 여유있게 기다려 주시는게 좋겠죠.
신생아 영유아 검진을 통해 꾸준하게 체크해야 하는데 생후 6개월 이상이 되었어도 초점을 잘 못맞춘다거나 한다면 안과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는게 좋을수가 있습니다. 특히 사시라면 조기에 치료를 해야 영구적인 시력이상 증상을 방지해보실수가 있다고하네요. 오늘은 신생아 눈초점에 관련 되어진 궁금해 하시는 점들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