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분들에게 이번 시간에는 알아 둬야할 만한 내용인 본적에 대해 설명해볼겁니다. 사실 자주 이용이 되어지게 되진 않기 때매 잘 알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죠. 다만, 더러 본적에 대해 입력을 해 주셔야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이번엔 인터넷으로 본적 확인방법을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본적 확인방법 인터넷조회
이 시간에는 방문해주신 분들도 물론 본적확인을 하기 위해 찾아주셨을거예요.얼마전는 대체적으로의 민원처리등을 컴퓨터를 통해 해볼 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대법관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그렇지만 민원업무에 따라 처리해 주셔야할 홈페이지가 달라지는점은 미리 알아 둔다면 좋겠죠. 본적 확인방법은 바로 위에 보여지시는 정식 정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네이버에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 검색을 하시거나 [efamily.scourt.go.kr]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가존관계등록부 발급
그러면 바로 오늘 이용해보실 홈페이지가 나올게 될듯합니다. 주로 가족관계등록부, 기본증명서등을 발급을 받기 위해 이용하게 되는 홈페이지이랍니다. 나와있는 이중에서 앞에있는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신청인 정보입력
누르시게 되어 졌다면 이제는 발급을 하기전 자기 본인의 본인확인절차가 필요하게 되어지셔요. 이곳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을 해주면 되요.
이름 하나만 입력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본인확인을 해본 후에다시한번 인증 과정이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이 화면에서 자기 자신의 가족중 한분의 이름만 입력을 해보신후에 조회를 클릭해 보면 됩니다.
본인으로 하고 등록기준지 확인
그럼 이렇게 진짜로 열람 및 발급을 해볼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발급을 해보시게될필요는 없고 위에 본인으로 선택하게 되면 ‘등록기준지’가 나오게 되어 지죠. 바로 이게 본적이거든요. 이런식으로 대법원의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서 본적확인해 보실 수가 있거든요. 오늘의 본적 확인방법 포스팅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