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제거 따라하기

요번에는 엑셀을 사용을 하는 팁에 대하여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작성을 하다가보면 중복된 데이터가 있을 수 있답니다. 이런 경우 수가 적다면 수작업으로 제거해도 되죠.

엑셀 중복값 제거

하지만 데이터가 많은 경우라면 수작업으로 엑셀 중복값 제거를 하고 있는게 상당히 시간이 오래걸리고 번거로울건데요. 그리고 실수를 하실수도 있기에 도구를 사용을 하고 있는게 더 정확하고 빠르기도 합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

엑셀에는 기본적으로 참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을 하고있죠. 그렇지만, 우리 모두가 제대로 사용을 못하는 부분들이 더욱더 많기도하죠.

자 그럼 오늘은 간단하게 중복값을 찾아 제거를 하는 방법으로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이렇게 중복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하고 안내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

먼저 제거할 중복데이터들의 영역을 모두 선택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서 ‘데이터’를 눌러주십시요. 그리고 나서 ‘중복된 항목 제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

그렇게 하면 이렇게 중복된 항목 제거라는 팝업창이 나오게 되어지면서 설정하고있는 화면이 나오실텐데 이미 셀을 선택을 해주고 눌러준것이니 그냥 ‘확인’버튼을 눌러보세요.

엑셀 중복값 제거

그러면 바로 이런식으로 작업 결과들이 나오게 되어 질텐데 확인버튼 누름과 동시에 거의 바로 중복값이 제거가 되어질 겁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엑셀 중복값 제거

확인을 다시 한번 눌러주시면 이렇게 엑셀 중복값 제거가 되어 지게된 결과가 전부 나온답니다. 이번 정보 안내를 해본 안내 내용 참고가 되어지셨다면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