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재산세 계산 쉽게하기

아파트 재산세 계산 쉽게하기

아파트 재산세 계산

반가워요 주택역시 보유하고 있으 면 재산세가 부과가 되어져요 이번에는 방문 하신 분들도 재산세를 미리 확인을 하시고 싶으셔서 찾아 줬을거에요. 주택으 구매를할예정에 있다거나 하신땐 재산세도 약간씩은 나오게 되는지를 확인을 해주셔야하게 되는데요. 아파트로 한번 해보도록 할거에요.

이번엔 부동산 114라고 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셔서 해보도로록할겁니다. 이 홈페이지를 이용 해보시면 부동산과 연관있는 많은 계산기기능들을 이용해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보다 훨씬더 편하죠. 방문 하신 분들도 안내에 따라서 한번 이용을 해보시면 편리하실건데요. 또한 종합부동산세도 함께 계산이 되어 져서 더 좋을듯 합니다

아파트 재산세 계산

먼저 페이지로이동을 해야해요. 부동산과 관련 되어진 내용들을 제공해주시는 홈페이지입니다. 이 홈페이지에서 아파트의 가액정보만 입력하시면 그에 따른 세금을 계산해서 알려주게 되어 지죠. 자그러면한번 사용해 드리겠습니다.

아파트 재산세 계산

이러한식으로 이동을 하시고 아래로스크롤을 내려보세요.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이러한식으로 부동산계산기가 보여 지실 건데요. 이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래요. 그러면 바로 계산기 메뉴로 이동을하게될껍니다. 이동을 했으면 이젠 바로 계산을 해봅시다.

아파트 재산세 계산

이 방법으로 메뉴중에 재산세/종부세 로 나오도록 되어지실건데요. 여기 부분을 클릭해서 확인해보면 되어지시는데요.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보면 발생하게 되어지는 재산세를 사전에 확인을 해보실수가 있네요. 또한 아래는 요율표도 안내해 보았어요. 자동 계산해 보시고 실제 요율표도 참고하셔셔 어떻게 적용이 되어진것인지 체크해보시기바랍니다.

아파트 재산세 계산

이러한식으로 재산세를 구하기 위해 아파트의 공시가격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와질텐데요. 이곳에다가 보유하는 주택의 공시가격 정보를 넣어주십시오. 전부 5채를 한꺼번에 계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주택 보유자분들도 편안하게 할수 있을 겁니다.

아파트 재산세 계산

이제 이런식으로 이렇게 나오게 되어질 것입니다. 여기에보면 총 6억 상당의 주택을 보유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6억원 이하 커트라인에 걸려서 종합부동산세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총 6억에 관련 되어진 세금은 년간 108만원 가량이 나오는군요. 상단에 보면 지방교육세와 도시계획세도 붙어진걸 보실수가 있는데요.

아파트 재산세 계산

또한 무엇보다 재산세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있는 부분은 종합부동산세이죠. 그렇다보니 아마 고가의 아파트나 주택을 보유하고 있다면 재산세가 엄청 나오실겁니다. 대부분 종합부동산세가 차지하게 되는데요. 상단에 감면 혜택이 있더군요. 확인을 잘하면 절세 효과를 얻어 볼수 있답니다.

아파트 재산세 계산

또한 상단에는 세율표인데요. 재산세가 과세표군 금액에 따라서 전부 다르게 되어져요.

안내에 따라서 방문해 주신 분들도 쉽게 계산을하시기 바랍니다. 요율표는 참고를 해보시면 되겠네요. 아래 URL을 복하면 바로 계산기 메뉴로 이동하실 수있을겁니다.

부동산114:http://www.r114.com/z/solution/acquisition_tax/06.asp?only=0&m_=37&g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