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양도세 계산기로 정확한 세금 계산하기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이용방법 오늘은 부동산을 거래하시면서 발생하게 되는 양도세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도록 할건데요. 세금은 아주 혼잡하기도 해서 사실 생각해보게 되면 참 머리가 아프기도 하죠. 또한 부동산의 경우는 거래금액자체도 높다보니 세금이 많이 나오는 경우도 해요.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기본적으로 양도세는 매수가격보다 높은가격으로 매도를 하게 되어지면 발생하게 되는 세금인데요. 차액이 커지는 만큼 그 세금도 많아 지기도 되어지게 되는데요. 이시간에는 간편하게 사용해볼수 있는 양도세 계산기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위에 보이는것과같이 오토로 계산을 해주고있는 계산기 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야합니다. 보는것과같이 다앙한 부동산과 관련된 계산기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중 ‘양도소득세’를 클릭을 해보세요. 계산기바로가기간편하게 이동을 하려고 하면 상단에 바로가기를 눌러 주셔서 이동해 주시면 돼요.

 

계산기 바로가기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이동한 후에 양도소득세를 눌러주게 되어지면 바로 계산을 위한 화면이 나오게 될겁니다. 이곳에 상단에서부터 자료 입력을 해보시면 되어 지시는데요. 전용면적과 기존의 보유주택수가 중요합니다. 또한 매수정보와 매도도움되는 부분도 전부 입력을 해주세요.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임의로 저 또한 이용하는방법으로 안내를 위해입력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식으로 입력이 되실 겁니다. 69m2이고 1주택이며, 1년에 매도차액이 5000만원이 발생했을때를 가정해서 계산을 해드립니다.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이 방법으로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발생했었던 비용등도 전부 입력을 해주시게 되면 이부분은 차액에서 공제를 해주어지는데요. 무조건 입력을 한다고 해서 인정되는게 아니고 증빙자료가 필요하니 참고해서 입력하여야겠죠.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이런식으로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에 입력을 하고 계산을 해보았네요. 계산결과 실제 세금은 약 630만원 가량이 나오게되는거로 되는군요. 내부적으로는 복잡한부분을 오토로 계산해서 결과만 보여주니 이용자는 쉽게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도록돼요. 궁금하시는 분들 오늘 소개 참고하고 확인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