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증 발급 나이 및 발급방법

반가워요 여러분 오늘은 주민등록증과 연관있는 안내를를 하도록 할 건데요 대한민국 거주하시는 특정 나이 이상이라고 한다면 모두가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있을거에요 그렇기에 빨리 이것을 받고 싶어서 기다리시는 학생 분들도 많을거에요 오늘은 민증 발급 나이에 대해서 알려드려 볼게요.

민증 발급 나이

 

 

민증 발급 나이 및 발급받기

결국 주민등록증을 받게 된다면 이제는 성인이 되었다는 기분을 받게 되어지기도 하실텐데요 그리고 주민등록증으로 인증을 해보셔야 해드리고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하루 빨리 받고 싶어 하실겁니다.

민증 발급 나이

발급통지

상세한 민증 발급 나이에 대해 안내해볼게요. 규정하는 발급 대상자는 만 17세이기도 한데요 그렇다보니 방문자분들이 만 18세가 되는 생일이 지나야 비로소 대상자가 되는겁니다.

민증 발급 나이

발급신청 및 접수

방문자분들의 만 17세 생일이 지나고 나서 다음 달 1일에 발급 통지서가 집으로 안내해가 되게 되실텐데요 12개월 안에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아 보셔야 하는데요 발급은 가까운 동사무소에 방문해 주세요.

민증 발급 나이

사진 규격

이때 신규발급 할 때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을 하지는 않더군요. 그러므로 방문자분들은 여권 사진 한 장만 가지고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위에보신다면 자세한 사진에 관련된 안내가 나와 있으실 거에요.

민증 발급 나이

주민등록증 수령

덧붙이면 재발급 할 때에는 5000원에 수수료가 발생 하겠죠 방문자님들이 신규 발급 신청을 해보게 되어지셨다면 제작하는데 30일 정도가 소요되며 지는데 직접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수령을 해도 되지만 등기로 받을 수도 있네요 이런식으로 민증 발급 나이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있네요.

민증 발급 나이

유의사항

민증 발급 나이기 되었음에도 1년간 주민등록증 재발급 하지 않으신다면 과태료가 발생을 해 주실 수가 있습니다 위에보신다면 발급 신청 기간 내에 신청 하지 않을 경우엔 5만 원에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준다고하니 방문자분들도 통지서를 받고서 바로 바로 달려가 주민등록증을 발급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소개할 포스팅은 저는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